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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SNS 영업마케팅

페이스북 광고 집행을 위한 기본 지식 가이드

효과적인 페이스북 
광고 집행을 위한 가이드



2016년 페이스북의 매출은 
약 276억 달러입니다.
제품의 판매나 유통 구조 없이 우리나라 
돈으로 약 31조 원인데, 
1일 약 850억 원의 매출이 일어나는 셈입니다.
우리나라 포털의 대명사인 

네이버의 년 매출이 약 5조 원이니, 
네이버에 비하면 어마어마한 규모입니다.
페이스북에 올리는 콘텐츠를 최적화 시키는 
방법으로는, 유료 광고를 만들어 활용하는 
방법이 대세입니다. 
광고의 목적은,  
자신이 홍보나 알리려는 내용을 연령, 지역, 
성별, 예산 등의 핵심 타겟을 정하여  
'좀 더 정확히' 알려 수익화를 꾀하는 것이 
최종 목적입니다. 
페이스북의 광고를 처음 대하는 분들은 

다소 혼란스럽고 난해하여 복잡함을 
느낄 수 있으나, 실제로 돈을 들여서 
광고 집행을 하다 보면 집중력과 관심이 
배가 되어 금방 습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페이스북 광고 집행을 위한 
기본 지식을 정리'로 개괄적인 부분만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의 4종 세트

페이스북의 기본 구조는 일명 아래와 같은 
'4종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개인 계정 프로필
2. 페이지
3. 그룹(네이버 카페 해당)  
4. 광고

페이스북의 구성

페이스북에는 개인 계정과 상업적 용도의 
페이지가 있습니다. 
개인 계정에는 상업적 용도가 어렵고,  
페이지에는 상업적 홍보가 얼마든지 
가능하지만, 
자신의 '좋아요'팬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때 유료로 진행하는 페이지 광고가 대안이 
될 수 있는데, 페이지 광고는 페이스북에서 
반드시 '승인'이 있어야 합니다. 
즉,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는 
'승인과 거부'의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거부된 광고는 해당 사유를 파악하여 수정 후 
다시 올리면 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의 경우 
효율적인 방법을 위해서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으나 주의해야 할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광고 승인 쉽게 받는 팁 3! 


▶ 이미지 텍스트의 글꼴 크기를 줄여라.
(이미지 전체의 20% 범위 이내)
▶가능한 텍스트는 광고 이미지 자체가 
아니라 텍스트에 넣어라. 
▶이미지 전체에 텍스트가 표시되지 않도록 
해라.  
  
이미지로 간주되지 않는 3가지 

■ 로고 - 텍스트를 기반으로 한 모든 로고는  
크기, 배열과 관계없이 텍스트로 간주됩니다.  
■ 워터마크-모든 워터마크는 텍스트로 ' 
간주됩니다.  
■ 숫자 - 모든 숫자는 텍스트로 간주됩니다. 

페이스 북의 광고 구성

1. '캠페인 목표 설정 - 광고 세트 설정 - 
광고 설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페이스 북의 광고는 광고를 만든 후 
'광고 세트 설정' 부분에서 타겟팅을 
세부적인 항목까지 체크하여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게 중요합니다. 
3. 광고는 이미지, 동영상, 링크 연결로 
가능합니다. 
4. 일반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광고는 '게시물 
홍보하기'와 페이지 홍보하기'가 있습니다. 
5. 이미지 광고보다는 동영상 광고가 
도달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의 핵심 요령

*페이스북 광고의 타겟팅 요소는 
마케팅의 혁명입니다  
*페이스북 광고는 대행사가 하기보다
페이스북 운영자가 하는 게 좋습니다  
*페이스북 운영자가 직접 하면 중간 마진이 
생략되고 광고의 '갑'이 되는 셈입니다 
예를 들어, 대리점 모집 광고의 경우 
유통마진이 없이 직접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의 장점은 
구매전환이 높다는 점입니다.  
*판매자의 시각이 아닌 구매자, 
즉 '을'의 입장에서 구차한 설명 대신 
익과 효과를 알리는 게 좋습니다. 
*최소한 1일 총예산 천 원 이상 비용으로 
타겟팅 광고를 매일 하는 게 바람직합니다. 
*사업 타겟 : 인구통계, 성별, 연령, 지역, 
키워드 여부, 금액, 기간, 직업, 결혼 유무, 
관심사 등이 있습니다.
* 콘텐츠는 이미지로는 눈을, 글로는 마음을, 
동영상으로는 확신을 잡아야 합니다. 
* "공짜 성공은 없다!" 
잘 된 광고를 모방하여 시작해 보십시오.  


최근 페북 광고의 일련의 변화들    

1.  페북, 인스타그램, 오디언스 여러 채널에 
통합적으로 광고 캠페인을 집행하도록 변화. 
2.  목표예산으로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도록 변화. 
3.  여러 이미지와 동영상으로 쉽게 광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함.   
4. 동영상 광고, 특히 짧은 영상에 대한 
광고 도달도가 높아짐 




동영상 광고의 매력

동영상 콘텐츠를 게시물로 올리면, 도달도가 
일반 이미지 보다 10배 정도는 올라갑니다.   
다만, 동영상은 도달도가 높은 반면에 
'좋아요' 등 공감 표시는 좀 떨어지는 게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동영상 광고의 용량 길이는 5~15초의 
영상 콘텐츠에 대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반응하고 끝까지 광고를 보게 되는 
경향이 높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