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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SNS 영업마케팅

네이버 C 랭크 로직의 변화와 블로그 운영 노하우 20!


최근 네이버 C 랭크 로직의 변화와 

블로그 운영 노하우 20!


최근 네이버는 C 랭크라는 로직으로 

새롭게 적용된 블로그 정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블로그 주제에 무관하게 아무 글이나 올라가도 

블로그 지수가 높으면 상위노출은 물론,

블로그 최적화가 가능했으나 최근에는 아닙니다.

예를 들어 '패션의류'라는 주제의 블로그라면,

여러가지 옷에 대한 글, 옷에 대한 트렌드, 옷을 만드는 과정 등

패션의류에 관련된 내용의 단어들이 축적되어야 

자신의 '패션의류' 블로그가 최적화 된다는 얘기입니다.

따라서 교육관련 키워드로 블로그를 키웠다면 

여기에 아무리 '여행'이나'스포츠'에 관련된 글을 올려도 

상위 노출이 되지 않는 것이 현재 C 랭크의 

로직이다는 결론입니다. 




아직도 네이버 블로그의 변화된 C랭크 로직 시스템에

적응이 안된 블로거들을 위해 블로그 상위노출의 

변화에 대한 단답식 

'블로그 운영 노하우 20'입니다.


1. 키워드란, 

"검색자가 원하는 정보나 지식에 대한  

의도를 나타내는 단어"이다. 

즉, 고객이 원하는 것을 키워드에서 볼 수 있는

소비자의 생각이고 '을'의 생각이다.


2. PC에서 2페이지 이내의 글을 상위노출 방법은

 스크랩 올리면 순위 상승한다. 


3. 현재 상위 노출 방법은 한가지 주제로만 집중해서 써라. 


4.C rank(C 랭크)로직이란

한 가지 주제의 글을 집중해서 쓸 때 

네이버에서 상위 노출이 되고 

최적화 블로그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5. 현재 네이버 블로그는 정상적인 글을 

10개 정도만 써도 상위 노출이 된다. 

지치고 떠나가는 블로거들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 


6. 상위 노출이 된 글들이 

전체 글의 40% 이상의 트래픽을 가져온다. 


7. 상위 노출의 경쟁이 심한 메인 키워드 대신 

세부키워드 2위 전략이 필요하다.

이경우 방문자 수는 적어도  매출에는 도움을 받는다. 


8. 웬만한 회사는 공식 블로그를 운영하는 게 좋다. 

대외적으로 신뢰의 문제이나 

공식 블로그라고 상위 노출과는 무관하다. 


9. 연관 검색어와 추천 검색어는 중복되지 않는다.

자동 검색어 관계를 알고 활용하면 좋다. 


10. 키워드의 조회 수 흐름은 키워드도구시스템과

네이버 트렌드에서 조회해라. 


11. 주제와 제목은 다르다. 

동일 주제에 제목 키워드는 다르게 해라. 


12. 대표 카테고리로 하되 너무 많은 하부 카테고리는 지양해라. 


13. 네이버 블로그 타 사이트 등 링크 등 무관하다. 

(단 링크 연결 검색의 소비시간이 되어야 한다) 


14. 정상적인 수정 삭제는 무관하다. 

(단, 상위 노출 후 밀린 페이지 글이나

제목의 수정은 도움이 안 된다) 


15. 동일 이미지는 캡처로 재사용하는 게 좋고

최선의 방법은 직쩝 찍은 이미지를 사용해라. 


16. 품앗이 스크랩은 문제가 된다. 


17. 오픈애즈 www.openads.co.kr 통계 랭킹 사이트 


18. 혼이 없는 글은 페이지뷰에서 역효과를 부른다.


19. 방문자 수와 매출은 별개의 것이다.

방문자 수보다는 지속적인 상위 노출 키워드다.


20. 검색의 경우 네이버 블로그를 제외한

다음이나 구글, 페이스북등의 SNS에도 관심을 가져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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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블로그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정보 제공의 SNS 검색 툴이지만,

사람마다 운영하는 목적이 저마다 다릅니다.

따라서 소비자와 독자의 외면을 받는 글은

생명력이 없는 공허한 것이 되어 

글 쓰는 사람의 자기 만족에 불과한 노동일 뿐입니다.

대행사와 포털간의 창과 방패의 숨바꼭질이 

영리목적으로 닿아 있는 한 시스템의 변화는

계속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