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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SNS 영업마케팅

잘 나가는 유튜버의 동영상 크리에이터 노하우 10가지!



크리에이터로 가는

유튜버 동영상 노하우 10!


유튜브에서 크리에이터(Creator)란

일반적으로 동영상을 생산하고

업로드하는 창작자를 지칭합니다.

이러한 작업을 혼자서 수행하는 사람을

1인 미디어라고 합니다.

동영상이 트렌드를 넘어서 대세가 되면서

크리에이터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유튜버로서의 크리에이터에 대한 노하우를

10가지로 정리했습니다.



1.SNS의 세상은 일자리를 구하는 게 아니라

스스로 일거리를 만들어 가는 세상이다.

SNS 세상에서는 전문직 호황'은 옛말이고

대표적인 의사나 변호사도 이제 자기 브랜드를 가져야

입지를 다질 수 있다.

즉, 자기의 일이나 능력을 적극적으로

어필해야만 하는 시대가 되었다.


2. 누구한테나 자신만이 잘하고

흥미를 갖는 분야는 있다.

그 부분을 꾸준하게 영상으로 만들어 모으면

유튜브의 대박 콘텐츠가 될 수 있다.

유튜브 동영상에 광고 수익을 내려면

구독자 수 1,000명 이상에 12개월,

시청 시간이 4,000 시간 이상이어야 한다.


3. 자신만의 특징이나 노하우를 

정성 들여 만든 동영상은

반드시 누군가의 시청과 공감을 받게 된다.

동영상의 성패는 꾸준함과 성실함으로

최소한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콘텐츠를 생산하여

1년 이상 꾸준히 하면 반드시 반응이 온다.


4.1인 미디어의 성공하는 평범한 진리

좋아하는 분야를 찾아 그 일을

"나라면 어떻게 했을까?"를 생각해보라.

그리고 분석한 내용을 자신의 것으로 발전시켜라.

좋아하는 일과 잘하는 일의 Convergence!

창작물을 디지털 플랫폼에 올리면 누군가는

반드시 보게 되어 자신을 알리는 계기가 된다.


5. 디지털 플랫폼은 흙 수저든 금수저든,

유학파든 국내파든, 대졸자든 고졸자든,

스펙이 있든 없든 선입견이나 관심이 없고,

다만 콘텐츠로 평가해 준다.



6. 유튜브 채널 플랫폼의 활성화 방법

자기가 좋아하거나 관심 있는 일을 영상화해라.

즉, 책을 좋아하면 서평을,

요리를 좋아하면 레시피를,

화장품을 좋아하면 제품 사용 리뷰를,

패션에 관심이 있으면 입어본 후기를,

사진 찍기를 좋아하면 이미지 소감을

콘텐츠로 만들어 꾸준히 올리면 된다.


7. 동영상 편집 노하우 3가지!

1) 전체 길이는 5분 이내로 초반 30초가 좌우한다.

2) 주제보다는 자극적이고 호기심 있는 소재가 중요하다.

3) 저작권에 유의하라(음악, 폰트, 이미지, 영상 등)


8. 유튜브 광고-자신의 동영상에 붙는 광고

1) 구독자 1,000명 12개월 총 시청 시간 4,000시간

이때 자신의 영상에 붙는 광고에서 수익 발생한다.

(시청 시간의 자신의 동영상 길이가 아니라

자신의 채널 영상을 12개월 동안

소비자가 시청해준 시간의 합계)

2) 유튜브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지표는

시청 시간, 구독자 수, 조회 수 등이다.


9. 유튜브에 필요한 TIP!

1) 채널 순위 검색 사이트-https://socialblade.com/

2) 효과음 사이트 - http://www.grsites.com

3) 무료 영상사이트 -

https://www.pexels.com/,

https://www.videvo.net/

4) 무료 이미지 사이트 -

https://pixabay.com/

https://unsplash.com/


10.1인 미디어의 수익은 후원금과 광고이다.

광고의 종류는 동영상에 붙는 광고,

브랜드 홍보 의뢰에 대한 외부 광고,

홈쇼핑 같은 미디어 커머스가 있다.

신뢰감 있는 유튜브 채널을 만들려면

백화점식의 콘텐츠가 아닌 자신의 정체성을

타깃층에 맞게 일관성 있게 어필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