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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 명언 사랑 연민 좋은글 모음/꿈 명언 비전의 글

자신의 이미지나 제품의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포지셔닝이란

자신의 이미지이든 제품의 브랜드 가치이든

보는 이로 하여금 가치판단을 할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스마트폰 터치 한 번이면 넘치는 정보! 

SNS와 모바일 혁명 속의 무한 경쟁시대! 


접촉은 적고 접속이 많은 비즈니스 세계에서  

상대방에게 자기만의 이미지를 굳히는 것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아무개' 하면 '000이다'로 인식 시켜 주는 것,   

그것이 포지셔닝(positioning)입니다. 

그것이 제품이든, 브랜드이든, 개인의 이미지이든, 

모임의 타이틀이든, 조직의 명칭이든 

상대방에게 우선적으로 떠오르게 한다면  

포지셔닝(positioning)은 성공입니다. 


  



포지셔닝(Positioning)은  

기업이나 제품에 대하여 위상을 정립하기 위해  

마케팅 믹스(4Pmix;1960년 E. 제롬 맥카시 교수는  

회사가 그들의 타깃 고객층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제품(Product), 가격(Pricing), 장소(Place), 촉진(Promotion)의  

크게 4가지로 나뉘는 마케팅 전략 소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자사 제품의 정확한 위치를 인식시키는 것이다. 


Positioning 마케팅!

고객에게 기업의 제품과 이미지가 인식되도록 하는  

마케팅의 과정입니다. 

다양한 제품과 경쟁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하여 자사 제품의 특성과  

이미지를 실제로 고객들에게 인식시키기 위한 전략입니다. 


포지셔닝 전략의 유형 

◆ 제품의 속성이나 특징에 의한 포지셔닝 :  

 사용 상황에 의한 포지셔닝 :  

 제품 사용자에 의한 포지셔닝 :  

 유사제품군과 경쟁에 의한 포지셔닝 :  

 틈새시장의 기회 포지셔닝 :  



일반적인

포지셔닝을 위한 5가지전략


1.동일 이의어 작전 

1등을 기억하는 단어를 변형하는 작전 

(ex) 높은 산 1등 에베레스트 <--> 오르기 힘든 높은 산   

2. 구체적이고 설득력 있는 제시어 

(ex) 한 골목에 한국에서 제일 맛있는 곰탕집, 

서울에서 제일 맛있는 곰탕집, 

00동네에서 제일 맛있는 곰탕집 이라고 있으면 

'00동네에서 제일 맛있는 곰탕집'이 제일 좋습니다.

3. 1위는 동일화 전략, 2위는 차별화전략 

"이 제품이 지금은 1등은 아니어도 

언젠가는 1등이 되지 않겠습니까?" 그것

4. 동등한 경쟁자와 다투지 말고 

최상위와 경쟁해라. 

그래야 패해도 이미지는 2위로 남기 때문입니다.   

5. 상위의 경쟁자가 막강할 때는 

상대의 부정적인 면을 집중 공략해라. 

완벽하거나 정말 무결이란 있을 수 없습니다. 

막강한 상대의 허점을 노려 1위로 등극한 사례는 얼마든지 있습니다. 

(ex:일반 물을 쓰는 OB맥주 대신 하이트맥주의 천연암반수, 

아스피린의 부작용을 노린 타이레놀, 

미원을 잡은 천연조미료 다시다 등) 




자신의 인생에 관한 포지셔닝

자신이 살아온 과거가 얼마이든 

남들이 자신을 기억하거나 평가할 때, 

"OOO는 OOO이다!" 

여기에서 평가되는 자신의 위치이든 명성이든 

또는 가치이든 잘하는 일이든... 

이것이 본인에 대한 '포지셔닝'인 것입니다. 

따라서 최소한 잫신을 드러낼 수 있는  

인생 포지셔닝(positioning)이 되려면, 

한 번쯤은 자신을 정립해 볼 필요는 있습니다. 

제품이나 브랜드 같은 포지셔닝은 일회성으로  

기획, 생산하는 것으로 끝나서는 안됩니다. 

그것이 소비자에게 어떻게 자리 잡게 해야 할지 

향 후 일정에 초점이 맞춰져야 합니다.  

이러한 치밀한 계획과 노력이 없는  

공짜 성공은 없습니다. 

철저한 자기관리로 스스로를 의도한 바대로 

자신을 포지셔닝을 원한다면,  

다음과 같은 전략이 필요합니다. 





자신을 위한 포지셔닝 전략

  

첫째, 자존감을 가져야 합니다. 

자신을 귀하게 영접하는 한 어떠한 고난도 이겨낼 수 있습니다.   

둘째, 자신이 꿈을 이루면 

누군가의 꿈이 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십시오. 

꿈은 이루기 위해서 존재하는 것이고, 

그 꿈을 누군가도 준비하고 있을 것입니다. 

셋째, 목적이나 목표가 아닌 

꿈 너머 꿈의 이념이 필요합니다. 

목표가 모여서 목적이 되고, 목적이 모여서 이념이 됩니다. 

이념은 개인과 집단을 아우를 수 있는 울타리입니다. 


인간은 각자마다 장점과 타고난 재주가 다르듯이 

용도가 다른 옹기 전의 그릇과 같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포지셔닝은 남과의 비교가 아니고, 

타인과의 견주어 세워져서는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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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의 물결은 '검색'이라고 합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이 지배하는 세상에서, 

향후의 포지셔닝은 빅 브랜드보다는  

마이크로 브랜드에서 훨씬 각인이  

크고 강렬하게 자리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신만의 포지셔닝에서 

전체가 아닌 틈새에서의 강인한 키워드, 

검색에서 선점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한 시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