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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SNS 영업마케팅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방법과 기능 노하우!


인스타그램 중급과정

운영 방법 노하우와 

인스타그램 기능 설명 30!




기본적인 기능


1. 비주얼 이미지와 동영상 위주의 콘텐츠

2. 국내 천만 유저, 세계 10억 유저 보유

3. 주로 2030 여성 전유물

4. 감성의 이미지가 생명

5. #해시태그=키워드가 주 검색어.

즉 소비자들은 인스타에서 뭘 검색할까에 초점

6. 마케팅 선팔:해당 키워드 해시태그에서 찾아 확보

7. 2012년 페이스북 인수 후 2015년 광고 도입으로 부활

8. 인지도 높은 콘텐츠부터 올라온다. 팔로우 숫자가 아니다

9. 상단의 스토리 기능-페북처럼 24시간 후 사라짐

10. 맨 위 상단 우측 IGTV: 페북처럼 세로로 본다 

11. 맨 위 상단 우측 종이비행기- DM 창으로 메신저 기능


프로필 관련 기능


12. 인스타 타깃에 정보를 제공해라

13. 계정 구독 노하우 - 비주얼 콘텐츠, 서비스, 정보 유용,

재미 소통, 이벤트 등을 타깃에 제공

14. 중간 이미지 하단의 좌측 리본:스크랩하는 즐겨찾기 기능

15. 팔로워는 내 팬, 

팔로잉은 내가 좋아요하는 팬 수(숫자 제한 7500명 정도)

16. 프로필 사진:로고 사진은 지양. 본인, 제품, 현장 사진이 좋음

17. 이름은 본인 닉네임이나 본명 대표 키워드

18. 사용자 이름은 아이디나 상호, 브랜드명

19. 프로필 구성요소 중 웹사이트는 쇼핑몰, 홈페이지,

블로그, 지도 등 활용 가능한 주소로 사용



스토리 기능


20. 상단의 스토리 올릴 때는 

instagram로고 옆 상단 카메라로 사용

21. 스토리 사용

*하이라이트 추가-하이라이트 수정

*하이라이트에 몰처럼 구성 가능

*타인의 인스타에 노출됨으로 홍보용으로 가능

21. 인스타 계정: 페북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로 계정 생성

5개까지 계정 연동 가능

22. 계정 방법

* 상단 좌측의 본인 영문 아이디 클릭

-계정 추가 가능 5개까지 목록 가능

이 계정은 독립된 것으로만 사용가능(팔로우 연동 등은 안됨)

23. 페북 샵과 인스타 연동 必... 쇼핑 태그 생성된다

24. 페북 비즈니스 계정과 인 스타 계정은 1:1로 각각 된다

25. 쇼핑 태그-제품명과 가격 이미지 클릭... 웹사이트로 연동

26. 인스타그램에 '샵'생성(전화하기, 이메일 주소 메뉴 선상에 보임)

27. 인스타그램에 올리기 한 이미지와 페북 연동은

개인 또는 비즈니스 계정 전환에 의한 것으로 간다.



해시태그 기능


28. 해시태그 작성하기

*소비자의 궁금증은 태그로 찾는다.

*해시태그는 띄어쓰기는 별도로 된다.

29. 팔로워.. 1000명=1K

(댓글에 대한 답변-텍스트로 친절을 보여줘라)





30. 해시태그 키워드 작성 요령


1. 브랜드. 제품의 세부 사항

2. 타깃 성별 연령대에 맞춘다

3. 소비자가 쓰는 검색어를 택한다

4. 자동 태그, 연관 인스타 태그 등 참조(블로그와 동일)

5. 영문, 사투리 태그도 원용

6. 제품보다 변두리 키워드 활용- 선물, 건강증진 등

7. 돋보기 아이콘- 4개 탭중 태그로 검색

8. 연관 해시태그 세부 해시태그 관련 항목 사용

9. 숨긴 해시태그-댓글. 자작으로 숨겨도 뜬다.

10. 문장형 해시태그도 활용 

11.#startag 활용,

12. 태그야 놀자 어플... 복사해서 붙여 넣기 가능

13. 자기 제품에 관한 태그 작성해서 붙여넣기 활용

단, 몇 종류로 나눠 올려라.(동일 유사 태그 불리)

개수가 많을 경우 댓글이나 

복댓글(자기가 댓글 달고 거기에 태그) 숨겨 활용. 최대한 30개

14. 패션이나 young 한 타깃의 경우 인스타용어 태그 사용

15. 동일 해시태그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