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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SNS 영업마케팅

유튜브 광고 수익 창출 조건과 광고의 종류


유튜브 광고의 방법과 

광고 수익 창출 조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자료에 의하면

2018년을 기점으로 국내 광고시장의 판도가 바뀝니다.

즉, SNS와 스마트폰의 영향으로 온라인 광고는

PC보다 모바일 광고의 비중이 커지고 있습니다,

온라인이 사회 전반에 미치는 영향력은

그대로 광고 시장에도 마찬가지입니다.

흔하게 보던 전단지 광고는 점차 사라지고,

신문이나 잡지 등의 오프라인의 대표적인 광고도

이제는 그 자리를 온라인의 광고가 대체하면서

특히 유튜브 광고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유튜버 1인 크리에이터로 각광을 받는 사람들의

연간 수입이 공개되면서,

유튜브는 이제 전 국민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유통과 판매를 하는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유튜브에 실리는 광고에 관심이 많고,

동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는 크리에이터의 입장에서는

동영상을 통해서 받는 수익창출에 관심이 갈 수밖에 없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통한 수익 창출 조건과

유튜브 광고의 종류를 개략적으로나마 알아봅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유튜브 광고는

영상에 나오는 광고의 수익이 아니라

영상에 광고를 의뢰하는 광고주의 내용입니다.



유튜브 수익 창출 조건과 방법


유튜브에서 수익을 내기 위한 위에 나온 것처럼

12개월 동안 시청 시간 4000시간 이상,

구독자 1,000명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2018년 이전에는 일정 요건만 되면 업로드한 영상에

유튜브에서 광고를 붙여 주었으나,

2018.1.26 이후부터는 수익창출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이는 악의적인 사용자가 스팸, 명의 도용,

재업로드를 일삼으며 유튜브를 악용하는 사례가

급증함에 따른 조치라고 합니다.

시청 시간은 꾸준히 올리다 보면 채워지겠지만

구독자 1,000명은 만만찮은 숫자입니다.

수익창출 신청방법은 꾸준히 영상을 업로드하여

유튜브에서 제시한 위의 조건이 채워지게 되면,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 채널 - 상태 및 기능에서

수익 창출 요청을 신청하면 됩니다.



유튜브 광고의 종류


온라인 광고의 과정은 단계별로

'인지→관심→구매(참여)'로 이어지는 구조입니다.

유튜브 광고 역시 동일한 구조로

광고주 입장에서는 어떤 단계가 특히 더 관심과

집중을 해야 할 것인지 고려해야 합니다.


유튜브 광고의 종류


●트루뷰인스트림 광고

●트루뷰 디스커버리 광고

●범퍼애드 광고

●마스트헤드 광고


■ 트루뷰인스트림 광고

가장 많이 보게 되는 광고로 영상을 켰을 때

시청 전이나 중간에 노출되는 광고 형식으로

5초 후 건너뛰기가 가능한 광고입니다.


■ 트루뷰 디스커버리 광고

유튜브 검색 시 시청 페이지 중간중간에

추천 영상 형태로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광고인 듯 광고 아닌 듯'

일반적으로 유저들이 광고인지 인식하지

못하고 클릭하는 효과가 있답니다.

그래서 구독자 늘리기나 조회 수 늘리기가

목적 이신 분들 채널을 키워 광고수입을 얻으려

는 목적을 가진 분들이 한 번씩 이용하면

좋을 법한 광고 유형입니다.


■ 범퍼애드 광고

6초 이하의 소재를 강제로 노출해

단기간에 많은 노출을 획득할 수 있는 광고로

시청자들에게 거부감이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마스트헤드 광고

일일 동영상 노출 상품으로 유튜브 메인 화면에

하루 24시간 동안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모바일을 기준으로 하면 유튜브 가장 위쪽에,

PC에서도 가장 큰 사이즈로 화면에 나타납니다.

중소기업 보다 대기업들이 많이 이용하는 광고입니다.



유튜브는 2006년 구글 인수 후 전 세계에

최대 무료 동영상 공유 사이트로,

사용자가 영상을 시청, 업로드, 공유할 수 있으며

현재는 세계 1위의 부동의 영상 플랫폼입니다.

유튜브는 위에 설명한 광고 유형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시청하게 되면 영상에 광고가 나오게 함으로써

영상을 올린 사람에게는 수익 창출도 가는한 플랫폼입니다.

따라서 보는 사람이나 광고를 내는 사람이나,

영상에 광고가 실리도록 업로드하는 사람이나

모두가 혜택을 받는 구조로 그 전망은 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