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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SNS 영업마케팅

페이스북의 매출 현황과 타임라인과 뉴스피드, 개인 계정과 페이지의 차이점


페이스북의 매출 현황



지난해 전체 페이스북의 매출액은 
 276억 4000만 달러(약 31조 8000억 원)로  
2015년보다 54% 늘었고,  
순이익은 102억 2000만 달러로 전년보다 117% 늘었습니다. 
페이스북은 자체 앱 외에도 인스타그램을 보강하여  
10대 20대등의 성장 동력을 겨냥하고 있습니다. 
저커버그가 지난 2013년 스냅 챗을  
30억 달러(3조 5000억 원)에 인수하려 했지만, 
인수가 무산된 후 인스타그램에 집중하여 키워내  
지금은 스냅쳇을 앞서가는 위치에 있다는 CNBC 보도입니다. 
인스타그램이 페이스북의 자체 서비스와 합쳐지면  
광고 시장의 소비자들은 20억 명에 이르기 때문에  
'스냅챗'의 전망은 밝지 않다는 견해입니다. 
페이스북은 2017년 한 해 동안  
모바일 광고 매출을 297억 달러로 예측했습니다. 


페이스북의 전망




"앞으로 현실과 가상의 경계도 사라지고,  
언어의 장벽도 사라질 것"  
"중국인이 중국어로 생각하면,  
스페인 사람은 스페인어로  
곧바로 이해할 수 있는 시대를 만들겠다" 
2017.04.17. 페이스북의 연례 개발자 대회'F8'에서  
레지나 듀건 '빌딩 8'(페이스북의 미래 기술 연구조직)  
부사장이 기조 연설에서 한 말입니다. 
(F8‘페이트’로 발음한다.  
2007년 이래 샌프란시스코에서  
페이스북이 매년 개최하는 개발자 대회입니다.  
F8은 페이스북(facebook)의 첫 글자인‘F’와  
8시간을 의미하는 ‘8’로 이루어졌다.  
마크 저커버그의 기조 연설로 시작하며  
페이스북의 새로운 기능과 사업정보를 공개하는 자리이다.) 
전 세계적으로 SNS 이용자 수는 증가하고 있지만,  
연령별, 성별로 주로 이용하는 SNS는 다릅니다.  
또한 세대별 SNS 이용 행태도 계속해서 변화합니다. 
페이스북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SNS라면, 
유튜브는 TV보다 더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고  
최근 인스타그램 또한 뜨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이용자는 대부분이 여성이며,  
90%가 35세 미만입니다. 
페이스북 월간 사용자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보다도 훨씬 빠르게 매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매출이 증가하는 이유는 효율적인 운영,  
보다 고부가가치 비즈니스 모델의 제안 등에 기인합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옵니다. 
페이스북은 주요 비즈니스 모델인 광고에 계속 집중할 것이고  
이는 페이스북의 미래에 과연 어떠한 효과를  
지속적으로 미치게 될지가 궁금해집니다. 


페이스북의 과제



현재 국내 기업들의 추세는 페이스북 광고에  
지속적인 투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황은 페이스북의 독주에 대한  
또 다른 SNS 툴의 출현이 예고되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영원한 패권은  
역사적으로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페이스북의 주요 사용자층은 젊은층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직 사용자 수 증가 등의 외형적인 지표는 양호하지만, 
젊은 층의 증가는 정체되어 있으며  
이러한 현황은 빠르게 노령화 되어가고 있다는 점,  
또한 주목해야 될 부분입니다. 

페이스북의 기능들

페이스북의 주요 기능들인  
개인 계정 프로필과 페이지, 그룹, 광고에 대한 차이점과, 
언어상의 혼돈이 되는 타임라인과 뉴스피드, 
그리고 개인 프로필과 페이지에 대한 차이점을 

간단히 도표 등으로 설명합니다.


페이스북 4대기능

페이스북의대표적인 4종세트 기능은 

아래 도표와 같이 프로필(개인계정), 페이지, 그룹, 광고로

나뉘어 집니다.

주요 내용은 도표와 같습니다.



 타임라인과 뉴스피드의 차이점

간단히 말해서 타임라인은 자신의 일상을 보여주는 공간이고,

뉴스피드는 나와 관계되는 모든 이들의 소식이 

보여지는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개인 계정 프로필 계정과 

페이지 계정 차이점

페이스북에서 가장 확연하게 차이를 두고 있는 곳이

바로 개인 계정 프로필 계정과 페이지 계정입니다.

상업성과 비 상업성의 차이라고 생각하면됩니다.

자세한건 아래 도표를 참고하면 구분이 쉬워집니다.



 페이스북의 성장세는 마치 브레이크가 고장난 기관차 같습니다.

게다가 인스타그램의 시너지효과를 감안하면

2017년의 결산이 궁금해집니다.

현재 국내기업들의 추세는 페이스북 광고에 지속적인 투자가 증가도

바로 페이스북의 마케팅 효과에 의한 결과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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