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통 SNS 영업마케팅

블로그 마케팅 상위노출로 최적화 블로그 방법!

블로그 마케팅의 효과,
상위 노출로 
최적화 블로그 만드는 방법! 

블로그의 검색 기능은 키워드 위주이기 때문에
블로그 마케팅 역시 상위 노출로 블로그를 
최적화시키기 위해서는,
핵심 키워드 전략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늘 강조하는 바이지만 블로그 포스트의 경우,
상위 노출의 첫 번째 관문은 제목의 키워드 구성이
51% 이상의 무게를 가지는 격입니다.
블로그 제목의 키워드를 선정할 때 예를 들어,
강남 맛집, 아름다운 집, 운동화 같은 보통명사는 
최악의 키워드 선정법으로 헛고생을 하는 대표적인 제목입니다.
초급 블로거들이 우를 범하는 그야말로 잘못 선정하는
키워드 선별 의식입니다.
진짜 소비자는 디테일한 세부키워드를 
최종적으로 찿는 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즉, 보통명사의 함정에 빠지지 마라는 것인데
예를 들어 강남에서 맛집을 찿는 경우,
'강남 맛집'이 아니라 '삼겹살로 유명한 집'이나
'햄버거로 유명한 집' 등으로 세부적인 단어가
소비자가 원하는 것은 세부키워드입니다.

블로그 마케팅 TIP,
상위 노출을 위해
블로그 최적화 시키는 요령!

1. 전문적인 브랜드 블로그
해당 블로그 이름과 콘텐츠가 상통해야 한다.

2. 방문자수에 집착하지 마라.
중요한 것은 관심 없는 방문자수는 의미 없고
상위 노출에 의한 해당키워드의 
관심 유발 방문자가 진정한 고객이다.

3. 콘텐츠를 최적화시켜라.
자동, 연관검색어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포스트의 내용에 충실해라.

4. 블로그는 키워드 중심이다.
블로그의 검색방법은 키워드에 의해 
서버가 작동되는 시스템으로
상위 노출의 핵심은 키워드에 있다.

5. 제목 키워드 사용법
제목의 키워드는 크로스체킹 가능하기 때문에
키워드 분리 전략이 필요하다.
본문에도 예를 들어 연관검색어 한 둘 넣고
키워드 한두 개 정도는 볼드체로 굵게 하면 좋다.

6. 전문적인 내용의 포스트여야 한다. 
해당 포스트에 텍스트 1,000 ~ 2000자 이상의 내용에,
정보가 사실적으로 뛰어나야 하고,
직접 찍은 이미지나 동영상 여야 한다.
즉, 주제가 정보성으로 유익한 것이고,
직접 체험한 내용의 포스트를 선호한다.

7. 상위 노출  SEO 4요소
정확도, 인기도, 최신순, 신뢰도이다.
같은 키워드라도 직접 체험한 등의 정확하고
신뢰를 주는 내용이 상위 노출의 기본이다.

8. 포스트에 머무는 체류시간에 신경 써라.
​제목, 글, 사진,  링크, 이모티콘, 자기 글 링크,  
청부 파일(자료 등), 동영상, 지도, 음악링크 등
가능하면 독자가 머무는 시간을 늘려라.

9. 블로그 포스트 참여율 높이는 방법
재미와 감동, 추억, 정보의 순으로 높다.

10.많이 쓴다고 좋은 건 아니고 
점수받는 글로 최적화시키는게중요하다​. 
●기타 TIP! 
*지도에도 커서 말풍선 이용해서 
지도에도 주제와 문맥에  맞는 장소를 넣어라 
​*사진매수는 최소 서로 다른 5장 정도면 좋다. 
*키워드는 본문에 중복해서 7개 정도 들어가면 된다. 
*태그는 제목의 것이나 본문의 내용의 것만 써라



■블로그 제목 잘 쓰는 방법 7가지! 
http://bbanzz.com/30189626932

 

블로그 제목 잘 쓰는 방법 7가지! [포스팅 키워드]

일반적인 글이든,시험이든, 블로그 포스팅이든 어느 글이든 제목의 중요성은 두말 할 나위가 없습니다. 블...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