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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SNS 영업마케팅

모건스탠리의 아마존 2018년 예상 매출 1조달러!



아마존 2018년

예상 매출 1조달러 예상!




모건스탠리에서 2018년 말,

아마존이 시가총액 1조 달러를 

돌파할 수 있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모건 스탠리 (Morgan Stanley)가  

투자자들에게 보낸 투자 보고서의 내용들입니다.



아마존 시총 1조 달러 

달성이 가능한 이유 


아마존 주가는 현재 1190$ 수준에서  

12개월 내에 2000$ 돌파가 가능하다. 

2017년 12월 18일 기준 시가총액이 

574억 달러이므로,  

아마존 주가가 2000$을 돌파한다면  

조 달러 가치를 갖는 회사가 될 수 있다.


모건 스탠리 (Morgan Stanley)는  

아마존이 2018년에 1조 달러 달성이 가능한 이유를  

굳건한 소매점 매출 기반하에 

아마존의 미래를 이끌어갈 다양한 사업들을 

육성하고 있다는 점에서 찾았습니다. 

아마존은 2016년부터 2020년까지 4년간  

연평균 성장률은 29%에 이를것으로 추정하였습니다.  

이에 따르면 2017년엔 $653B의 실적으로 

전년 비 37% 성장하며,  

2018년에는 $873B로 34% 성장해  

조금씩 성장률은 둔화될 것으로 보았습니다. 





모건 스탠리의 

아마존 중장기 매출 증가 추이 



향후 아마존의 시장 가치


*소매점 사업에서 $600B, 

*아마존 웹서비스(AWS)에서 $270B,  

*프라임 서브스크립션 $70B, 

*광고 $55B로  

*전체 $955B 


•소매점 부문 : 6000억 달러($600B) 

•아마존 웹서비스 : 2700억 달러($270B) 

•아마존 프라임 서브스크립션: 700억 달러($70B) 

•아마존 광고: 550억 달러($55B) 

• Total : 9955억 달러($995B) 




모건 스탠리는 아마존의 각 사업부문별 성장을  

아래와 같이 예측하고 있습니다. 

● 아마존 리테일 부분은 6천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이며  

2022년까지 이커머스부분에서 연평균 13% 매출 성장과  

5.5% 영업이익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 이커머스 부분에서 third-party 대상 이커머스는  

25%의 이익을 거두는 핵심 이익 사업으로 보았습니다. 


● 아마존 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는  

2022년까지 연평균 18% 매출 성장 및 50% 이익률을 기대했습니다. 


● 아마존 프라임 가입자 대상으로 2020년까지 201억 달러 매출을 올려  

연평균 17% 성장할 것으로 보았습니다.  

아마존 프라임 회원 수는  

1억 4천2백만 가구(현재는 9천만 가구)까지 증가할 것으로 보았습니다. 


● 아마존 광고 비즈니스는 연평균 22% 성장해  

125억 달러 매출을 올릴 것으로 보았습니다.  

이는 2020년 디지털 광고 시장의 4%를 점유할 것으로 

예측한 매우 보수적인 추정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