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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SNS 영업마케팅

글로벌셀러의 판매를 위한 페이스북 마케팅

글로벌셀러란 

국내에서 판매되는 양질의 상품을
인터넷으로 해외의 오픈마켓에 판매하거나,
해외의 유명 브랜드 상품을 온라인으로
국내에서 인터넷으로 판매하는 형태,
또는 해외 온라인에 있는 제품을 
다른 외국 온라인몰에 올려 판매하는 
온라인 중개무역을 하는 사람들을 
통틀어 말하는 신종 직군입니다. 

글로벌셀러의 카톡 카스 SNS 마케팅 강의

내용은 아래 있습니다.

이러한 글로벌셀러들이 자리 잡게 된 배경에는
외국의 유명 브랜드 제품들을 선호하는
마니아층들이나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영향탓입니다.

이러한 글로벌셀러들은 일정기간 동안
글로벌셀러로서의 여러가지 교육과
판매기법이나 리스팅 기법등을 이수해야
독자적인 프로로서의 홀로서기가 가능해 집니다.

 

 


막바지에 있는 글로벌셀러 졸업반을 대상으로 
페이스북과 관련한 마케팅 강의를 
아래와 같이 진행했습니다.
글로벌셀러 졸업반들과 함께한
페이스북 마케팅 강의 교육 내용입니다.


1. 국내 소비자 심리의 변화
소비자의 심리가 과거의 4P에서
4C로 옮겨 왔다는 점입니다.
즉, 작금의 소비자의 심리는 가격이 싸다고
무조건 사는게아니라, 그것을 구매함으로써
자신에게 과연 어떠한 이익이 되는지,
그리고 가성비와 편리성은 있는지,
커뮤니케이션은 제대로 소통이되는지 등이
주요 관심사입니다.
따라서 판매자의 입장에서는 '을'인 소비자가
무엇을 요구하며 관심을 갖는지에
키워드를 맞추어야 합니다.

 

 

2. 국내SNS사용자의 추세
국내SNS사용자의 추세는 10, 20대에서는
단연코  페이스 북의 사용자가 높고,
소비가 시작되는 20대에서는 페이스북 다음으로
인스타그램의 상승이 돋보입니다.
그리고 주요 소비타켓인 30, 40 50대에서는
페이스북이 카스 다음으로 비중이 높음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카카오스토리의 활용을
집중적으로 감안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3.페이스북의 매출
2016년 한 해동안 페이스북의 년 매출은
약 276억 달러로 우리나라 돈으로 약 31조 원입니다.
이를 1일 매출액으로 나누면 약 850억 원이
순전히 광고로 일어나는 매출인 셈입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포털업체인 네이버의 매출이
2016년에 약 5조 원이니 어마어마한 규모입니다.

 

 

4. 페이스북 가입하기
페이스북의 가입하기는 아주 간단한 구조입니다.
자신의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간단하게 계정이
복수로 생성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여러개의 계정보다는 제대로 된
하나의 계정에 집중하기를 권합니다.

 

 

5. 페이스북 4종 세트
 페이스북의 기본 메인 구조는,
개인 프로필, 페이지, 그룹, 광고의
4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중에서 가장 신뢰를 쌓을 수 있는
개인 계정과 홍보나 사업적인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는 페이지는 양대 구조인 셈입니다.

 


6. 프로필과 페이지의 차이점

 

 


7.타임라인과 뉴스피드의 차이점
 페이스북에서 용어의 혼돈을 가져오는
타임라인과 뉴스피드의 차이점입니다.
타임라인은 자신이 작성한 글을 볼 수 있는
프로필과 페이지에서의 공간이라면,
뉴스피드는 다른 사람들의 소식을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8. 커버스토리 사이즈
페이스북의 커버 이미지 사이즈는
830*315 픽셀이고,
프로필 이미지 사이즈는 162*162 픽셀입니다.

9. 페이스북 페이지 만드는 방법
페이스북 페이지 만드는 방법은
아래 이미지처럼 페이스북 상단 우측의
역 삼각형을 클릭하여 중간쯤의
페이지 만들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10.블로그와 페이스북을 연결하는 방법
네이버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포스팅 후 확인을 누르기 전에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자동적으로
연동시킬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이나 티스토리의 블로그 글은
별도의 내용과 대표이미지를 만들어
링크로 연결시키면 됩니다.


11. 페이스북 광고 구조
페이스북의 광고 구조입니다.
캠페인과 광고 세트와 광고의 용어 구분을
아래와 같이 이해하면 간단합니다.


 


12. 페이스북 광고 승인
페이스북의 광고를 위해서 랜딩 페이지를 만들고
광고를 할 경우 승인 요청이 가끔 거절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거절 요인은 다양하지만 대개 아래와 같은
사유가 대부분입니다.
이를 수정해서 다시 신청하면 됩니다.

 

이글은 SNS유통연구소 야글미라 박대옥 대표의 

글을 정리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