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통 SNS 영업마케팅

네이버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종류와 레이아웃 특징

 

누구나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려다 보면
어느 블로그에서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감이 잡히질 않고 어렵기만 합니다.
또한 네이버,다음,티스토리 중
어느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생깁니다.

블로그를 옷가게나 음식점처럼 매장을
새로 오픈한다고 가정하면 답은 쉽게 나옵니다.
즉, 사람이 많이 왕래하는 목이 좋은 곳에
좋은 브랜드를 취급하면 정답이 됩니다.

블로그란...

 

블로그 또한 일종의 '제4의 물결'이라는
검색에 의해 작동되는 툴이기 때문에
검색순으로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를 고르면 됩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네이버,다음,티스토리 순으로
블로거들이 애용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네이버와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각각의 특징이 있습니다.

◆ 우선 네이버는 검색자의 70% 이상이
선호하기 때문에 단연 압도적이지만,
소위 저품질의 공포에서 언제나 시달려야 합니다.
◆ 다음 블로그는 운영하는데 네이버보다는
대단히 부드럽지만 검색수에서 밀린다는 점입니다.
◆ 마지막으로 티스토리는 다음에서 인수한 것으로
네이버의 저품질 같은 악몽에서 자유롭고,
또한 네이버의 애드포스트보다 우위라는
구글애드센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네이버나 다음보다 티스토리는
레이아웃이나 운영하는데 약간은 고난도라는
복병이 숨어 있으나 배우면 모두 극복할 수 있습니다.

 

가입형 블로그인 티스토리의 보완설명을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티스토리(Tistory)는,
다음과 태터앤컴퍼니(TNC)가 함께
공동운영을 시작(2006년 5월)한 가입형 블로그로
서비스 시작 1년 2개월 만인 2007년 7월 10일에
모든 서비스의 운영권이 다음으로 이전되었습니다.
티스토리(Tistory)는
태터툴즈라는 설치형 블로그 프로그램을
서비스형 블로그에 옮겨둔 것으로,
태터툴즈의 첫머리 글자인 T와
히스토리의 History의 합성어 입니다

 

 

블로그 별 레이아웃 특징

3개 블로그들의 레이아웃이나
타이틀 같은 외양의 모습을 비교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별로 블로그의 형식을 보면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네이버아래와 같은 스타일의 블로그로

상단바의 네모안 메뉴처럼 프롤로그와 블로그가 있는데

프롤로그를 클릭하면 모아놓은 일정량의 포스트를,

블로그를 클릭하면 각각의 포스트를 보여 줍니다.
블로그의 레이아웃을 확정하는 스타일은

아래 우측처럼 '레이아웃 위젯설정' 12가지 중에서

자신의 블로그에 맞는 형태를 골라 설정하면 됩니다.
 


 
다음블로그 형태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붉은색 네모안의 메뉴를 선택해서 포스트를 선택하고,

스킨 배경의 레이아웃은 네이버와 비슷하게

관리자 모드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설치형 블로그답게 
각각의 블로그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에 스킨을 선택할 경우에는

'스킨변경'란에 소개되는 스타일을 선택해서

미리보기로 확인 후 확정하면 됩니다.

 

 


 블로그는 본인이 운영하려는 목적에 따라

포털사나 스킨, 레이아웃을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단기전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꾸준한 인내와

자신만의 재능이 부여되는 공간이 되어야 합니다.

네이버와 다음, 티스토리의 블로그는 각각의 장점과

특징이 있기 때문에 처음에 신중하게 선택하는게

운영하다 바꾸는 고생을  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