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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SNS 영업마케팅

좋은 브랜드의 특성과 네이밍 발상법 정리!

좋은 브랜드의 특성과 
네이밍 발상법 정리! 

수많은 앱이 지배하는 SNS 현실에서는 
제품이나 사람이나 자기만의  
독창적인 브랜드가 생존할 소지가 더욱 높습니다. 
즉, 제품이든 사람이든 소비자의 기억 속에  
살아남는 브랜드만이 비즈니스 세계에서 성공하는 것 같습니다. 
브랜드를 정의하자면, 
'상품이나 단체의 이름을 쉽게 알아보고  
널리 알리기 위해 나타낸 상징 표시로,  
글자, 숫자, 도안 등으로 표시된 이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는 고객 입장에서 신뢰감을 가질 수 있고 
사용하는데 제반의 고민을 덜어주는  
기준이 됩니다. 

브랜드(BRAND) 네이밍 발상법  

1. 브랜드(BRAND) 발상 기준  
콘셉트의 적합+발음의 용이성+기억용이성
가독성+디자인 적합성+국제성
+부정적 의미 배제+상표등록 가능할 것 

2. 브랜드(BRAND) 발상법 
●단어결합법- 아침햇살, Bodyshop 
●단어합성법- Fedex(fedral express 
●단어 단축법- Fanta(FANTASY) 
●단어 변형 법- Benefina(benefit) 
●알파벳붙임기법- Asiana(asian+a) 
●신화적 인물 기법- Nike(승리의 여신) 
●철자 대칭 기법- NEXEN 
●동음 반복 기법- 봉봉 주스 
●문장 축약 기법- Korando(Korea can do) 
●의성기법- 사각사각 
●키워드문장기법- 꽃을 든 남자 
●제2외국어 활용기법- EQUSS(라틴어;개선장군의 말) 
등이 있습니다. 

좋은 브랜드의  조건

브랜드는 제품과 서비스, 사람 모두 가능합니다.  

백화점에서 파는 제품도 가능하고, 
시골 5일 장터에서 취급하는 제품도 브랜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가장 쉽게 인지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하는 것은 바로 브랜드 네임과  
브랜드 로고 또는 상표 등입니다. 
이 모든 것의 공통점은 소비자들이  
'아! 그거'라고 인식한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좋은 브랜드라고 하는 것은, 
브랜드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브랜드 네임,  
마크, 트레이드 마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좋은 브랜드의 가장 기본적인 조건을  
간단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제품의 특성을 잘 표현할 것 
2. 발음, 철자, 기억들이 용이할 것 
3. 분명한 의미 전달이 가능할 것 
4. 법적인 독립성 획득이 가능할 것 
5. 제품 라인의 확장 연결이 가능할 것 
6. 광고로 전달성이 용이할 것 

브랜드(BRAND) 자산 구축   


브랜드(BRAND) 자산은? 

기업의 가치를 결정하는  
중요한 무형자산으로 구성요소로는?
다음 4가지를 들 수 있습니다. 
1. 브랜드(BRAND) 인지도: 
서로 다른 상황에서 브랜드를 구별할 수 있는지 
2. 브랜드(BRAND) 이미지: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가 가지는 소비자들의 판단이나 심상. 
3. 브랜드(BRAND) 품질: 
소비자의 마음속에 인식되는  품질수준. 
4. 브랜드(BRAND) 충성도: 
소비자의 마음속에 간직한 선호도로 브랜드 전환을 거절하는 의지 

좋은브랜드란!

유통을 하면서 여러 가지 아이템을 대할 때마다, 

좋은 브랜드에서 풍기는 네이밍이나 특성은, 

자체로도 얼마나 중요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는지 실감이 나곤 합니다. 

좋은 브랜드 생성의 네이밍은 다양한 발상법에 따라

고유의 특성에 의거하여 생명력을 간직한 이름이

오래토록 기억에 남지 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