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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SNS 영업마케팅

블로그나 보도자료 검색 잘 되게 글 쓰는 방법

블로그나 보도자료의 글이
검색 잘 되게 글을 잘 쓰는 방법! 



인터넷에서의 검색과 관련하여 미국의 대학교수이자  
칼럼니스트인 '제프 자비스'의,  
"검색되지 않는 것은 존재하지 않는 것이다"라는 
명언이 있습니다. 
혹자는 '검색사업'을 '제4의 물결'이라고 할 만큼, 
우리의 현실은 궁금한 것은 거의 검색에 의해 
해결이 된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입니다. 
자신의 글이나 보도자료, 블로그 포스트 등이 
포털사이트에서 잘 검색되게 하려면  
어떤 방법과 요령이 있을까? 
지난 5년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체득한 
'검색 잘 되게 글 잘 쓰는 방법'에 대해서 
나름대로 정리를 했습니다. 


첫째: 제목의 중요성 

제목은 자기가 운영하는 상호와 같습니다. 
정성 들여 작성한 글을 하나의 작품에 비유하면 
그것을 알리는 제목의 중요성은 두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가장 바람직한 제목 작성법은, 
제목에 해당 글의 핵심 키워드를  2~3개 정도 조합하여 
하나의 문장으로 만들면 좋습니다. 
사람들이 자신이 작성한 글을  
어떤 키워드로 검색할 것인지를 먼저 생각해야 합니다. 
'갑'이 아닌 '을'의 입장에서  
내가 원하는 키워드가 아닌  
상대방이 좋아하고 필요로 하는 키워드라야 합니다.  

둘째: 제목의 길이(글자 수)  

불과 몇 년 전과 지금의 인터넷 환경은  
pc와 모바일 간의 너무나 차이가 있습니다. 
검색엔진은 블로그 글이나 보도자료의  
제목에 의해서 상위 노출 같은 순위를 정합니다. 
따라서 블로그나 보도자료 같은 글은 
동일한 종류의 경쟁상테에서 채택을 받으려면  
짧고 임팩트 한 제목의 역할이 큽니다. 
제목은 15자~ 20자 이내로 독자의 시선을   
한 번에 사로잡을 수 있는 문장이 좋습니다. 
특히나 모바일 사용이 급증하면서  
짧은 제목의 글이 훨씬 유리합니다. 
특히 블로그의 경우는 제목 옆에 따라다니는  
대표 이미지는 사람의 시선을 끌 수 있도록  
세심하게 신경을 써야 합니다. 

'블로그 제목과 글 잘 쓰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bbanzz.com/220079420122 


셋째: 부제목의 효과 

기사나 보도자료의 경우는 부제목 또한 중요합니다.  
제목의 글이 길거나 다수의 키워드 때문에  
놓친 키워드가 있다면 부제목을 만들어서  
나머지 키워드를 넣는 것이 좋습니다.  
때로는 부제목이 제목을 압도하는 경우도 있는데, 
주의할 것은 부제목의 내용이  
제목과 중복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넷째: 도입 부분 

도입 부분이란 제목 다음에 바로 이어지는 
본문 보다 앞서 소개의 부분에 해당되는 곳입니다. 
도입 부분은 2~5개 정도의 문장으로 
제목의 핵심 키워드가 들어가도록 문장을 구성하여 
아래의 글에 대한 개괄적인 소개가 되도록 합니다.  
독자가 글을 읽을 때 처음 도입 부분에서  
아래 전개되는 본문 전체의 내용을 짐작할 수 있도록, 
보도자료나 블로그 포스트의 핵심 키워드를  
의도적으로 넣어야 합니다. 
이때 주의할 것은 문장의 구성이 자연스러워야 하며, 
앞뒤 문장이 키워드 삽입으로 맞지 않으면  
문서 적합도에서 오히려 손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다섯째: 본문 

본문은 기승전결 형태로 풀어가는 게 중요합니다. 
본문에 추가 내용이나 참조 내용은 
링크를 걸어서 페이지뷰가 늘어나도록 합니다. 
블로그나 기사나 보도자료는 독자들이  
해당 글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을수록 
상위 노출이나 순위는 올라가게 됩니다. 
블로그에서도 페이지뷰가 많을수록 지수는 올라가듯이 
가능하면 보충 내용이나 참조용 글은  
링크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신문기사나 등에 불필요하게  
링크가 많이 걸려 있음을 상기해 보면  
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여섯째: 이미지와 동영상 이용 

본문의 이해도를 높이는 방법으로 
본문에 이미지나 동영상을 삽입하는 게 좋습니다.  
포털사이트의 검색엔진은 텍스트 외에도   
이미지나 동영상도 검색을  합니다.  
특히 이미지나 동영상은 때로  
엄청난 검색수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본문이나 키워드에 맞는 이미지를 사용하되 
이미지 내의 텍스트는 본문의 내용과  
관련이 있는 것이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낚시성 글이 되어서는  
독자로부터 외면을 받고,  
지수 하락의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자신의 글이 검색에 잘 걸리고 
상위 노출이 되기 위한 방법으로  
보도자료나 블로그 글을 잘 쓰는 방법을 
여섯 가지로 분류해 봤습니다. 
검색순위가 웹상에서와 모바일에서의 경우가  
다르게 나타난다는 점을 감안해서 
글을 작성할 때는 레이아웃이나 제목의 간결함 등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