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통 SNS 영업마케팅

나라별로 인기 있는 SNS 동영상 앱 현황

 

 

유선에서 무선으로 전화기를 사용한지 불과 20년이 넘은 지금은
문자를 넘어 이미지에서 동영상으로 의사전달을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의 배경에는 문자보다는 눈과 귀로 쉽게 보는
영상 위주의 문화가,
스마트폰에 길들여진 사람들에게는 점차 익숙해져 가고 있다는
새로운 패러다임인 셈입니다.

 최근 아시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동영상 어플들을 알아 봅니다.

 

..............................................................................................................................................................

 

 

1. 인스타그램-Instagram
우리나라를 비롯해서 전 세계적으로 가장 대표적인 SNS 어플로,

사진 및 동영상을 동시에 사용가능하며,

페이스북이 인수한 인스타그램은 독보적인 존재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최대 60초의 동영상 공유와 페이스북과 연동,
그리고 각종 자료를 통계로 볼 수 있는 인사이트 기능 등으로
향 후 더욱 SNS 툴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2. 스냅챗- Snapchat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SNS 동영상 어플로
'제2의 페이스북'으로 불리며
사진과 영상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툴입니다. 
보낸 메시지는 확인 후10초 안에 사라진다는 독특한 시스템으로
미국 등에서 10대와 20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툴입니다. 

 


 

 

3. 콰이 Kwai
"콰이 Kwai - 비디오로 여러가지를 공유하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중국판 인스타그램'으로 불리며 중국 내에서는
동영상 앱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동영상 어플입니다.

 

 

 

4. 믹스채널
일본에서인기 있는 앱으로‘믹스채널(MixCannel)은,
짧은 동영상(10초)을 공유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커플 동영상' 위주로 필터 효과, 배경음악, 목소리 더빙 등 
다양한 동영상 제작 및 편집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이외에도 국내의 폴라나 스노우 등이 있으나,

유튜브 외에도 향 후 갈 수록 가볍고 신속한

SNS위주의 동영상 앱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