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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SNS 영업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성공 전략을 위한 변수들!


이제 온라인 유통 채널 중에서도 
모바일이 차지하는 비중은 70%! 
온라인 마케팅 성공전략을 위한 
접근 방법과 중요 변수들! 

국내 유통시장은 2019년 330조원에 이를 전망 
소매판매 중 온라인 비중은 20%  
온라인 시장의 판매규모가 100조원 시대 
17년 동안 오프라인은 2배 
온라인 시장20배 넘게 성장



온라인 마케팅이란?   

온라인에 마케팅에 사용되는 툴들에는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밴드, 빙글, 텀블러, 플리커, 유튜브까지   
SNS를 활용하는 것은   
모두 온라인 마케팅의 범주에 들어갑니다.  
이러한 각종 매체를 활용하여 소비자의 선택에  
영향을 주기 위해 행하는 모든 활동을  
온라인 마케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특징은,   
전통적으로 사용되던 4P mix가   
작금의 온라인에서는 4C mix로   
소비자의 관심사와 접근 방법이 바뀌었다는 점입니다.  

4P mix  

4C mix   

 Product : 제품

 Customer value : 고객 가치  

 Price : 가격   

 Cost : 비용

 Place : 장소

 Convenience : 편리성  

 Promotion ; 판촉활동  

 Communication : 의사소통  


온라인 마케팅의 접근 방법 

가장 핵심적인 요인은 온라인을 통해서   
자신의 브랜드나 제품을 알리는 것이 대세입니다.  
소비자들은 검색으로 정보를 습득하고  
자신의 궁금증을 해소하면서   
현실적인 온라인 홍보나 광고를 접하게 됩니다.  
온라인 마케팅 종류나 방법은 다양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밴드,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등으로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마케팅 50%는 키워드 검색   

현재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키워드 광고는 
검색에 의해 약 5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키워드를 활용하는 방법에는  
자동 검색어, 연관 키워드, 실시간 급상승,  
키워드 도구를 이용하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성공 전략 변수들! 


1. 콘텐츠 
양질의 콘텐츠가 차곡차곡 쌓여 고객의 신뢰를 얻고  
미래의 매출로 이어지는 콘텐츠의 생산은  
온라인 마케팅의 가장 핵심적인 요인입니다. 

2. 검색 엔진 최적화  
검색엔진 최적화는 자신이 알리고자 하는 내용이   
검색엔진에서 좀 더 노출이 잘 되도록 만드는 과정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나 상품을 검색할 때   
검색 결과에 더 많이 잡히도록 하여  
소비자의 이탈을 최대한 방지해야 합니다.  

3. 트래픽 증가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때   
방문자들이 접근하기 쉽고 편리하게  
웹사이트의 모든 페이지에는 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른 곳으로 연결하는 링크를 걸어두는 게 좋습니다.  

4. SNS 활용  
SNS 플랫폼은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빙글,   
텀블러, 플리커, 유튜브 등 모두가 SNS의   
온라인 마케팅 범주에 들어갑니다.  

5. 동영상 활용 
홍보나 광고의 방법으로 이미지 광고와  
10여 초의 짧은 동영상을 광고로 활용할 때, 
참여도나 클릭 수는 현저하게 차이가 남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향후 온라인 마케팅의 방향은 
소비자의 욕구가 시각에서 동영상 위주의 
시청각으로 흐르고 있음을 인지할 필요가 있습니다.